삼각 함수
3개의 변 A, B, C가 존재 할 때
A(빗변)의 제곱 = B(밑변)의 제곱 + C(높이)의 제곱
cos = 밑변 / 빗변 ( r = 1, 밑변의 길이 )
sin = 높이 / 빗변 ( r = 1, 높이의 길이 )
tan = 높이 / 밑변 ( r = 1, 연장선의 높이의 길이?ㅋ )
밑변 : 세타 + 직각이 있는 곳
빗변 : 세타 + 직각이 아닌 곳
높이 : 직각 + 세타가 아닌 곳
0 도 | 30 도 | 45 도 | 60 도 | 90 도 | |
cos | 1 | 루트3/2 | 루트2/2 | 1/2 | 0 |
sin | 0 | 1/2 | 루트2/2 | 루트3/2 | 1 |
tan | 0 | 루트3/3 | 1 | 루트3 | 무한 |
파이/2 = 90도
파이 = 189도
3파이/2 = 270도
2파이 = 360도
역수란?
a의 역수 = 1/a ( 즉, 곱하였을 때 1이 되는 수 )
1/cos세타 -> cos세타의 역수 -> sec세타 라고 함
1/sin세타 -> sin세타의 역수 -> cosec세타 라고 함
1/tan세타 -> tan세타의 역수 -> cotan세타 라고 함
덧셈 정리( 가법 정리 )
cos( A + B ) = ( cos A * cos B ) - ( sin A * sin B )
cos( A - B ) = ( cos A * cos B ) + ( sin A * sin B )
sin( A [+ or -] B ) = ( sin A * cos B ) [+ or -] ( cos A * sin B )
벡터
단위 벡터 : 방향을 가지는 크기가 1인 벡터
벡터의 내적, 외적
내적 : 두 벡터 안의 각
외적 : 법선 벡터를 구하기 위해 사용
벡터 A - 벡터 B = 벡터 B에서 A로 이동하는 벡터
벡터 B - 벡터 A = 벡터 A에서 B로 이동하는 벡터
벡터 A + 벡터 B = 그 사이를 가로 지르는 벡터
asin, acos, atan
사용 이유 : 2변의 길이를 알고, 세타의 각을 모를 때
세타를 도출하기 위해 필요 하다.
ps : 글만 봐서는 무슨 내용이신지 잘 모르실 겁니다.
딱히 그렇다고 그림을 찾아서 끼우기 보단 제가 직접 그리면서 설명을 하게 될거 같으니,
최대한 열심히 설명 하겠지만, 자신은 없네요 ㅎㄷㄷ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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